스마트폰 백그라운드 데이터제한 방법

▲갤럭시 사용법으로 백그라운드 데이터제한이라는 것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데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앱)들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모바일데이터의 용량이 많지 않아서 매 달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제한함으로서 데이터소비를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데이터제한을 할 때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같은 앱들은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종 백신 및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알림을 받을 어플(앱)들은 끄지 않아야 합니다.


▶갤럭시 데이터관리하는법◀


사용자의 기기에 있는 [설정] 어플(앱)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리고 [데이터 사용]이라고 적힌 곳을 찾아 눌러줍니다.(만약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 "검색"을 눌러서 데이터사용이라고 적으시면 쉽게 찾을 수가 있겠습니다.)


[모바일데이터]를 켜주셔야합니다. 만약 켜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백그라운 데이터]가 실행되지 않게됩니다. 모바일데이터를 켜고나서 백그라운드데이터를 눌러 편집모드로 들어 가 줍니다.


여기서 이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어플)들의 백그라운 사용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메일/카카오톡/라인/페메/전화와 같은 어플들을 모두 켜짐상태로 되어 있어야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차단필터와 같은 스크린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알림을 받지 않는것들은 꺼두셔도 괜찮습니다. 

▲와이파이(Wi-Fi)일 때 사진, 동영상 같은 것을 자동 업로드 해둔 어플(앱) 또한 끄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각종 백신앱들도 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같은 경우에는(와이파이연결된 기준) 항상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입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제한을 하게되면 모바일데이터소모를 방지할 수가 있으며 배터리 또한 오래 갈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