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해금지모드사용법은 각종 소리들을 꺼서 방해를 받고 싶지 않지만 특정 소리(알림)는 들어야 할 때 이용을 하시면 좋은 기능활용이 될 것 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진동, 무음]모드는 전체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방해금지모드는 사용자가 듣고 싶은 알림들만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해당 방해금지모드를 켰지만 전화 혹은 알람은 듣고 싶을 때 따로 해당 전화, 알람을 켜주면 기타 다른 알림은 오지 않고 오직 설정한 앱(어플)들의 소리만 울리게 됩니다. (해당 모드는 진동으로는 불가능 하며 오직 무음으로만 됩니다.)
저는 이 기능을 가끔씩 낮잠을 잘 때 혹은 운전을 할 때 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소리, 각종 SNS메신저 소리는 무음으로 처리를 하고 전화, 알람만 소리를 듣게해서 사용을 하며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설정, 기능 알아보기◀
(갤럭시 마시멜로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 알림창(상단바)를 쓸어내립니다. 그리고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위처럼 [방해 금지]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손가락을 꾸욱 1.5초눌러주시면 편집모드로 들어 갈 것 입니다.
- 지금실행: 해당 지금실행을 켜면 방해모드가 실행된다는 뜻 입니다.
- 예약 시간에 실행: 밤10시~오전7시까지 반복적인 실행을 뜻 합니다.
- 예외 허용: 어떤 작업을 할 때 모든 소리를 무음처리하지만 특정 소리를 켤 수 있도록 편집하는 메뉴입니다.
- 예외 없음: 이 예외없음으로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의 기본 [무음]과 똑같습니다.
- 알람만 허용: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본 알람 어플(앱)만 켤 수 있는 것입니다.
- 직접 설정: 사용자가 원하는 앱의 소리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설정하기◀
사용자가 꼭 들어야 할 앱(어플)을 선택 할 수 있는 편집모드
-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 전화가 연속으로 2번 이상 걸려온다는 것은 대부분 중요한 전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전화소리를 듣고 싶을 때는 해당 [두번이상걸려온전화]를 켜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통화 허용 대상: 사용자가 원하는 사람의 전화소리만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중요 앱 알림: 원하는 앱(어플)의 소리는 방해금지모드에서 울리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처럼 방해금지를 켰을 때 알림/소리를 듣고 싶은 어플(앱)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해당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는 진동, 무음과는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잘 파악하고 사용을 하시면 편리할 것 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시멜로버전의 갤럭시s7 그리고 갤럭시노트5의 방해금지는 모두 동일하며 기타 같은 버전의 스마트폰을 위 사진과 똑같이 작동을 할 것 입니다. 롤리팝에서도 마찬가지로 UI(디자인)만 틀릴뿐 작동은 똑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