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읽음표시- 페이스북 메신저 체크표시 알아보기

페메 읽음표시(체크표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페북메신져의 동그라미 읽음확인은 총 3가지로 구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명 페메 읽씹 당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구분을 명확하게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흰색 바탕 동그라미
2. 파란색 바탕 동그라미
3. 상대방의 프로필사진

페북메신저 읽음표시는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갤럭시, LG 등등) 등의 모든 스마트폰 기기에서 동일한 확인표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대방 스마트폰이 오프라인 상태일 때

페메를 받는 사람이 모바일데이터/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 흰색 바탕에 동그라미 농구공 표시로 나오게 됩니다. 허나 상대가 데이터, 와이파이를 켜는 순간 메시지는 도착합니다.

전화에 비유를 하자면 상대의 전화기가 꺼져있는 상태에서 전화를 했을 경우에는 전화통화를 할 수 없지만 나중에 상대방이 전화기를 켰을 경우에 누가 전화를 자기자신에게 하였는지 알게되는 것과 동일합니다.

▲위 하얀색 바탕에 푸른 체크모양이 나타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모바일데이터, 와이파이를 끄고 있다.
2. 상대방이 페이스북(페북) 비활성화, 계정삭제를 하였다.
3. 상대가 사용자를 차단하였다.

가끔씩 위와 같은 그림을 보고 어떤분들께서는 페메읽씹(읽고 씹었다.)이라고 하시는데요. 절대 그런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가끔씩 페메(페북메신저) 오류가 있기 때문에 위처럼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해당 메시지(메세지)를 아직 받지 않은 상태하면 내가 보낸 메시지를 다시 삭제해서 취소할 수 있는가?
- 테스트를 해본 결과 취소할 수 없었습니다. 이미 보내버린 메시지들은 더 이상 취소할 수 없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페메가 상대방에게 도착하였을 때

푸른색 농구공(동그라미) 표시는 본인이 보낸 메세지를 상대방이 읽을 수 있는 상태를 뜻 합니다. 

쉽게 설명을 해서 상대의 스마트폰 기기에 [페메 알림]소리 "띵"과 알림창에 페메가 왔다고 보내졌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페메 읽음확인 완료 상태

사용자가 페이스북 메신저 앱(어플)으로 특정 상대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상대방이 해당 메세지를 읽었을 때는 사용자가 적은 문자(글자)옆에 상대방의 프로필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이 PC(컴퓨터)에서 페이스북 활동 중일 때 제가 페메를 보냈는데 [흰색 바탕 동그라미]표시로 나오는 오류가 종종 있었으며 나라(국가)가 다를 경우 또한 약간의 오류가 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댓글 2개:

  1. 친구가 아닌상태에서 페메를 보냇는데 며칠째 흰바탕에 체크상태예요..그런데 "모바일로 활동중"이라고 뜨는데 무슨의미인가요..? 핸드폰을 맨날맨날 하는사람인데...

    답글삭제
  2. 페북 활동중인데 페메 안읽음 표시가 뜨면 무슨
    의미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