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데이터 차단,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갤럭시)


본인이 스스로 모바일데이터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데이터차단, 경고 메시지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마시멜로)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 경고: 사용자가 지정해둔 모바일 데이트 사용량에 도달하면 알림을 보내어서 현재 얼마의 데이터를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위 사진 참고)
  • 차단: 차단으로 정해둔 양을 소모하였을 경우에 모바일데이터를 더 이상 쓸 수 없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할 경우에는 차단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차단/해제하는 방법


사용자의 휴대폰에 있는 [설정]앱(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데이터 사용]이라는 항목을 찾아주시고 눌러 줍니다.(찾지 못 할 경우에는 오른쪽 위에 있는 "검색"눌러서 데이터사용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켜줍니다. (현재 위 사진에서는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위 이미지(사진) 안에 붉은 네모 상자의 안을 보시게되면 빨간색 선, 검은색 선이 보일 것 입니다. 빨간색 선은 [데이터제한], 검은색 선은 [데이터 경고]를 뜻합니다. 

설정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각 선들의 우측 동그마리 점을 손가락으로 누른 상태에서 위 혹은 아래로 끌어주면서 본인이 원하는 사용량에 맞추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데이터사용량을 3.9GB(기가바이트)에 도달하면 경고알림이 오도록 설정을 하였으며 차단은 7.3GB로 등록해둔 상태입니다.


데이터 경고 메시지


사용자가 경고알림을 설정한 데이터를 소모하였을 때는 위처럼 [데이터 사용 경고]라는 알림을 받습니다.

▶데이터 차단 메시지◀


사용자가 지정한 모바일데이터 한도에 다다르면 위처럼 나오게됩니다. 만약 모바일 데이터 해제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실행]을 눌러주시면 되고, 차단을 계속 하고 싶을 경우에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제를 하지 않고 있다가 차후에 다시 해제를 하고 싶을 때는 설정->데이터사용->차단해제를 하여주시거나 스마트폰 상단바(알림창)에서 [모바일데이터]를 눌러서 위 알림창을 다시 띄운 다음에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