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해쉬태그) 뜻 알아보기


해시태그 뜻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시태그(Hash Tags)라는 것은 우리가 말하는 #(샵) 특수기호를 말합니다.

이 샵(#)인 해쉬태그로 어떠한 주제 및 키워드들 검색할 때 이용이 주로 됩니다. 해시태그는 최초 트위터(Twitter)라는 SNS(소셜네크워크서비스)를 시작됐으며 내 관심사 컨텐츠(Contents)를 팔로우하기 위함이였다고 합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하여서 작성한 컨텐츠(Contents)의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를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팔로우를 함으로서 보다 더 편리하게 소통을 하기 위한 수단이 바로 해시태그입니다.

굳이 주제에 태그(Tags)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게시물 상단 혹은 내용을 중간 중간에 특정 문장 혹은 단어 앞에 #(샵)기호를 넣거나 게시물 아래에 #(샵)을 연속으로 달아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샵)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는 아래와 같겠습니다.

- 페이스북(Facebook)
- 인스타그램(Instagram)
- Twitter(트위터)

이 외에도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톡(카톡)의 채팅창에 #(샵)을 눌른 후에 해시태그한 글들과 그와 연관된 키워드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해당 #(샵)의 사용은 과거 우리가 자주 이용하던 일반 태그와는 약간 다르게 사용자의 관심키워드를 더 돋보이게 만들고 검색하는 사람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도구가 되겠습니다.

해시태그 사용법::
해쉬태그를 사용할 때 #의 뒤에 공백 혹은 문장의 부호를 삽입하게되면 해쉬태그의 기능을 쓸 수 없습니다.

예)
#재미있는공놀이 (o)
#재미있는 공놀이 (x)

▲어떠한 관심사를 검색할 때 혹은 타인에게 노출을 시키면서 빠르게 공유를 원할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