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통화녹음 사용법>
T전화 사용법으로서 음성녹음에 대한 기능 및 녹음된 파일위치(내 폴더에서)를 찾는 방법입니다. T전화는 발신/수신일 때 자동으로 통화내용을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은 SKT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므로 KT,LG와는 다를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T전화 통화녹음 기능◀
▲통화녹음목록: 이 통화녹음목록이라는 곳에서 언제 몇 시에 녹음이 됐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고 여지껏 녹음된 파일을 듣거나 공유, 삭제 및 스마트폰 기기에 따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녹음된 것을 보이스피싱으로 신고까지 할 수가 있겠습니다. 방법은 [통화녹음 목록]을 누른 후에 우측 상단에 세로 점3개를 눌러주시면 확인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통화녹음 설정을 하는법으로 최초 T전화로고를 터치합니다.)
▲저장공간관리: 녹음파일들은 스마트폰 용량을 차지하기 떄문에 이를 관리할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저장공간 부족 알림을 설정하시면 차후에 스마트폰 기기에 용량이 부족할 경우 알림이 올 것 입니다.
또한 오래된 녹음파일삭제라는 것은 일정한 기간이 지난 녹음파일을 삭제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1달, 3달, 6달) 3달로 설정을 하면 현재 시각기준으로 3개월된 녹음파일들을 자동 지우기가 되면서 스마트폰의 용량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통화 중 기능 안에 통화녹음을 눌러주시면 최초 사진과 동일하게 나올 것 입니다.)
▲자동녹음: 위 사진에서는 현재 자동녹음이 켜져있는 상태이며 끄고 싶을 때는 [켜짐]이라고 쓰여진 곳을 누르면 [꺼짐]으로 나올 것입니다. [선택한 연락처만 자동녹음]을 누르면 [자동녹음 연락처]가 나올 것 입니다.
해당 자동녹음연락처를 한 번 더 터치하여주면 사용자의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곳에서 전화가 왔을 때만 녹음하기, 즐겨찾기로 설정한 연락처만 저장 혹은 개별적으로 녹음하고 싶은 사람만 선정하여서 녹음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스마트폰(내파일)에서 T전화 녹음파일을 찾는법◀
[내 파일] 앱(어플)을 열어줍니다.
상단에 있는 [디바이스 저장공간]을 눌러줍니다.
우측 상단에 [더 보기]를 눌러줍니다.
[숨긴 파일 표시]라고 적힌 곳을 터치하여줍니다. (티전화 통화녹음파일은 숨긴파일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TphoneCallRecords(티폰콜리코더)라는 폴더를 찾아주시고 터치합니다.
nomedia(노미디어)폴더로 들어 가 줍니다.
그렇게 nomedia(노미디어)폴더를 눌러 안으로 들어오게되면 위처럼 녹음파일들을 볼 수가 있겠습니다. T전화녹음파일폴더는 PC(컴퓨터)에서 찾을 수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동통화녹음어플(앱)들 중에서 T전화가 가장 괜찮았던 거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