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검색기록 안뜨게 설정하기, 삭제하는법



<검색기록지우기>
네이버 앱 검색기록 및 인터넷사용기록을 삭제하는 방법과 앞으로 그러한 것들을 남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네이버앱기록삭제하는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으니 참고를 하시기바라겠습니다.

기록삭제
1. 최근검색어지우기 및 저장되는 기능을 끄기
2. 방문한 홈페이지(사이트)기록을 지우고 저장기능끄기

먼저, 네이버 어플(앱)에 기록된 검색어삭제부터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검색어 지우는법
최근검색어라는 것은 사용자가 네이버어플(앱)에서 검색한 흔적을 말합니다. 그러한 것 들을 지우고 앞으로 검색어 자동저장을 중지시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체삭제: 검색했던 흔적을 지우는 기능
-자동저장 끄기: 앞으로 검색하는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만드는 기능

네이버 앱을 실행하시고 검색창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처럼 이제 것 본인이 검색했던 것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검색어들 아래 쪽을 보시게되면 위처럼 [전체삭제, 자동저장 끄기]라는 곳에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문했던 사이트(URL) 삭제하기
네이버어플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메뉴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처럼 나올 텐데요. 여기서 이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인터넷 사용기록]이라고 쓰여진 곳을 찾아 터치합니다. 해당 인터넷사용기록란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앱의 검색 및 사이트들의 기록정보를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방문 URL 기록]을 눌러서 우측 상단에 [전체삭제]를 눌러 주시면 이제 것 방문하였던 곳들을 모조리 지울 수가 있습니다.

※[방문URL저장]을 위 사진처럼 체크해제하시면 되면 앞으로 방문하는 사이트들을 네이버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쿠키삭제라는 것은 네이버브라우저 어플(앱)로 로그인했던 사이트의 기록들을 없애는 것을 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