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캡쳐 스크린샷 단축키 설정편


맥북 화면캡쳐 기본 단축키를 사용자가 원하는 키로 변경하는법입니다. 해당 설명은 맥북에어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북에어 화면스크린샷 단축키는 4가지가 있습니다.

▲전체화면 스크린샷찍기
-> 커맨드+시프트+3번

▲마우스로 선택한 영역한 캡쳐하기
-> 커맨드+시프트+4번

▲전체화면을 클립보드에 복사하기
-> 컨트롤+커맨드+시프트+3번

▲마우스로 선택한 곳을 클립보드에 복사하기
-> 컨트롤+커맨드+시프트+4번


화면캡처를 할 때 위 기본단축키는 사실 빠르고 쉽게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캡처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해당 키설정을 본인이 편리하게 변경을 하는데요.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를 보는 방법, 단축키 설정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맥북(MacBook)의 바탕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애플(Apple)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여줍니다. 그러면 위처럼 각종 설정들이 나오는데요. 해당 메뉴들 중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이라는 곳을 선택합니다.

[키보드]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하여줍니다. 이 시스템 환경설정란에 있는 키보드에서 맥북 화면캡쳐 및 기타 단축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설정창으로 들어오시면 위처럼 나올텐데요. 여기서 이제 좌측 메뉴에 보시면 [스크린샷]이라고 있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 맥북 스크린샷 기본 단축키를 볼 수가 있겠습니다. 


▶맥북 단축키 변경하는법◀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 변경을 할 때는 현재 설정된 단축키에 마우스 더블클릭을 하면 편집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위처럼 편집모드로 변경이 되고나서 사용자가 원하는 단축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전체스크린샷 단축키를 커맨드+1번으로하였으며 마우스로 선택영역을 캡처하는 단축키는 커맨드+2번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맥북 화면캡쳐를 하게되면 위처럼 바탕화면에 저장이 됩니다. 만약 드롭박스(Dropbox)를 사용 중이라면 환경설정에서 스크린샷가져오기 옵션을 이용하시면 캡쳐를 하는 순간 맥북에 저장하지 않고 드롭박스로 저장을 하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