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메세지읽음표시, 비밀채팅 사용법

해당 글은 탤래그램사용법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iPhone)을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텔레그램(Telegram) 사용법
1. 메시지 읽음확인표시
2. 채팅 중 비밀대화 바로 시작하기


1) 텔레그램 읽음 확인을 알아보기
해당 읽음표시확인은 사용자가 상대방에게 문자를 보냈을 때 상대방이 메세지를 봤는지 아직 안봤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표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동일한 표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 개의 체크표시: 상대가 아직 읽지 않았다.
위처럼 문자 아래 시간 옆에 나오는 체크가 하나일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내서 상대에게 텔래그램메세지가 왔다고 통보를 했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두 개의 체크표시: 보낸 메세지를 상대방이 읽었다.
2개의 체크모양에 있다는 뜻은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았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위처럼 상대방이 텔레그램문자를 받았을 때 메시지를 잠금화면에서 보이게 설정을 하였다면 약간의 글은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텔레그램 채팅 중 비밀대화 바로 실행하기
상대와 채팅을 주고 받는 중에 비밀스러운 대화를 원할 때 곧바로 비밀채팅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비밀대화 기능:
1. 텔레그램서버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2. 일정 시간 이후 주고받은 메시지는 삭제가 된다.(1초~1주까지)
3. 스크린샷(캡처)기능을 사용 할 수 없다.

일반채팅을 하는 도중에 비밀채팅으로 변환을 하고 싶을 때는 채팅창 안에서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아이폰은 우측 상단)

그러면 위처럼 [비밀대화 시작]이라는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해당 항목을 눌러서 상대와 비밀대화를 나누면 되겠습니다.

◆비밀대화시작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비밀대화를 시작한다"라는 알림이 보내지며 상대방이 해당 대화를 수락해야지만 비밀대화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타이머(시간)설정은 상대의 프로필을 터치하면 1초~1주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