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문자 소리 및 끄는법

비상사태경고 및 긴급재난메시지(문자)를 끄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해당 메시지에 대해서 국민안전처에서 말을하기를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서 국민들이 재해 및 재난 상황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하니 켜두는 것이 좋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가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를 하기 전에 불이익에 대한 것들을 고려하시고 비활성화 혹은 활성화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야간에 근무를 하시고 주간에 잠을 주무시는 분들께서는 해당 재난문자(메시지)가 그리 좋지 않은 알림소리일 것 입니다. 



갤럭시 그리고 아이폰에서 긴급문자발송 끄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갤럭시부터 알아보면 아래와 같겠습니다.
▶갤럭시◀


먼저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문자 메시지 앱(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긴급 알림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긴급알림설정란으로 들어오게되면 위처럼 나올텐데요. 여기서 이제 해당 긴급재난알림문자를 받기가 싫으시면 가장 상단에 적힌 [사용중]옆에 노란 동그라미를 눌러서 [사용안함]으로 변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긴급재난문자 및 안전안내문자들 중에서 받고 싶은 문자만 본인이 선택을 하여서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재난 경보음(문자알림소리)를 미리듣고 싶을 때는 [재난 경보 미리듣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알림]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알림 안에서 가장 밑을 보게되면 [재난문자 방송]이라는 곳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수신설정을 꺼주시면 비활성화가 될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는 현재 수신설정이 켜져있는 상태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