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페북) 차단 확인법 및 푸는법, 페메 포함

사용자가 페이스북(페북)에서 다른 사람을 차단했을 경우에는 차단당한 사람은 사용자가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없으며 대화(페메) 또한 할 수가 없게됩니다.

▲페북 차단당하면 아래의 활동을 더 이상 할 수 없게됩니다.

1. 차단한 사람에게 친구추가(친추)
2. 대화(메신저활동)
3. 태그(게시물, 댓글에 태그를 달 수 없게됩니다.)
4. 게시물을 더 이상 볼 수 없게됩니다.

반대로 차단한 사람 또한 위 4가지를 차단한 사람에게 아무 것도 전달, 보여주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차단확인법:
차단을 당한 사람이 차단한 사람에게 메시지(페메)를 보냈을 경우에는 "이 사람은 더 이상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꼭 그 알림을 받는 것이 차단만이 아니라 페북을 비활성화, 삭제하였을 때도 그렇게 나오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차단하는법:
페이스북에서 차단을 하는 것과 페메에서 차단을 하는 것은 모두 동일하게 작용을 합니다.


::페이스북 앱에서 차단하는법::

차단하고 싶은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가서 메시지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차단]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페메(페북메신저)에서::
안드로이드: 차단하려는 상대방의 채팅창을 2초정도 누른 후에 [메시지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위 [해제]라는 곳을 눌러서 초록색으로 [설정]하여줍니다.

아이폰: 상대의 채팅창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줍니다. 그리고 [더보기]를 터치하여서 차단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차단 푸는법
차단해제를 하고 다시 그 사람을 차단하려면 48시간 이후에 가능합니다. 또한 이전에 서로 태그를 걸었던 게시물, 댓글들이 다시 복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더보기->설정->계정설정->차단

<안드로이드에서>

메뉴로 이동 후에 계정설정을 눌러줍니다.


차단해제를 눌러서 풀어주면 되겠습니다.

▲결론:
메시지를 보낼 수 없는 것과 게시물을 볼 수 없다는 것은 상대가 비활성화, 탈퇴를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변을 통해서 블럭을 당했는지 알아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