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불량테스트 방법 12가지

갤럭시s7 불량테스트하는 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은 갤럭시s7뿐만아니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모두 가능한 방법이므로 기타 기종이 틀린 기기들에서도 똑같이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아마도 불량점검일 것 같은데요. 가장 기초적으로 점검해야 할 것들은 아래와 같겠습니다.
1. 터치점검
2. 전면/후면 카메라 테스트
3. 진동테스트
4. 스피커점검

위 4가지를 비롯하여 총 12가지와 갤럭시 아몰레드의 불량화소 점검인 번인테스트까지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불량테스트하기

[전화] 앱(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T전화 앱(어플)으로는 불량점검을 할 수 없으므로 꼭 기본 [전화] 앱(어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이얼패드(숫자버튼)에 *#7353# 을 눌러주시면 화면이 바뀔 것 입니다.

▲1번부터 12번까지 하나씩 눌러서 불량이 있는지 확인을 간단하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1. 내부 소리(스피커)
2. 진동
3. 외부 소리(스피커)
4. 화면 액정 밝기
5. 후면 카메라
6. 전면 카메라
7. 블루투스
8. 터치패널 점
9. 터치패널 선
10. 가속도
11. 근접센서
12. 조도센서

터치패널을 점검할 때는 스마트폰 화면 구석 구석 터치가 잘 되는지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에도 초점을 잘 잡는지 여부를 테스트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인테스트하는법
 번인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갤럭시 스마트폰 액정(아몰레드)이 불량인지 아닌지 간단하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사고 초기에 번인테스트를 하였을 때 스크린(화면)에 얼룩이 보인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액정을 교체하셔야 할 것 입니다.

전화 앱을 실행하시고 *#0*# 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 전환이 될 것 입니다.

각 색상들을 한 번씩 눌러서 화면에 얼룩진 곳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액정(아몰레드)는 파랑색 소자에 가장 약하다고 하니 Blue(블루)로 점검하시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샀을 때 어떻게 불량 테스트를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그럴 때는 위처럼 삼성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자가점검서비스를 이용하여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